사회

“건강한 모습으로 고향 찾읍시다"

by 김중열기자 posted Dec 19,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동남부 이북5도민회, 송년 모임 개최
 
미동남부 이북5도민연합회(회장 정광일, 이하 이북5도민회)가 송년모임을 지난 16일 노크로스에서 개최했다.
이날 모인 70여명의 회원들은 만찬과 담화를 나눴으며, 정광일 회장은 최근 미주한인들을 위한 이산가족상봉 촉구 결의안이 연방 상,하원을 모두 통과한 사실을 강조했다.
정회장은 “미국 하원에 이어 상원도 한인이산가족이 북한에 있는 가족과 상봉하도록, 정부의 노력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지난 12일 채택했다”고 설명하고 “이는 한인 2세들의 공이 컸다”고 전했다.
그에 따르면, 1972년부터 하버드대학의 한인학생들을 중심으로 이산가족 상봉을 위한 작업들을 해왔고 지금은 조지주립대를 포함한 전국 16개 대학의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이런 성과를 이뤄냈다.
정회장은 “2014년 이후로 미국 적십자사가 이산가족상봉을 주관하고 있다”며 “이번에 의회를 통과했으므로 이제 고향을 방문할 기회의 문이 열렸다”고 전하고 “회원들이 건강 유지에 힘써, 반드시 고향 땅을 방문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북5도민회측은 회원 및 가족의 주소록을 작성하고 있다. 현재 1000여명이 등록됐으며, 총 1300여명의 주소록을 작성할 계획이다. 정회장은 “이 자료를 통해 한인1세와 2세간의 연결고리를 가지려 한다”며 “배포한 주소록에 자신과 모든 가족의 이력을 기록해 달라”고 말했다.


 김중열기자 jykim@atlantachosun.com


사진_DSC01776.jpg

이북5도민회 송년모임이 진행되고 있다.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