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틀란타 조선일보

   





주필 칼럼
김상진
추천도서
최재휴
빛과 소금
박승로
생각의 숲
신윤일
믿으며 살며
심호섭
의학칼럼
김정범
CPA 코너
박영권
통통통칼럼
오흥수
경희한방의료
김덕진

해충없는 우리집 벌레박사 알려 주세요

2009.03.26 10:42

편집실 조회 수:4273

신문발행일 2009-03-27 
||||벌레박사 알려 주세요.

안녕하세요, 벌레박사 썬박입니다.
이번주는 미 서부의 캘리포니아에서 터마이트와 벼룩에 대해 질문이 들어온 내용입니다.

질문) 벌레박사님의 칼럼을 인터넷에서 읽고 연락 드립니다.
제가 사는 캘리포니아는 근처에 한인 방역회사가 없어 주변에 물어 볼곳이 없습니다.
급한 마음에 터마이트문제로 골치를 앓고 있어요. 집은 20년정도 된 싱글 하우스인데.
거라지 벽를 많이 파먹은 상태고 개미같이 생긴 날개달린 무리가 아침이면 수백마리 모여 있어요.
벽안을 들쳐 보니, 하얀색의 개미가 움직이고 있고, 요즘 비즈니스도 않좋아 걱정인데, 이민온 아줌마 마음이 심란합니다. 그리고 거라지에서 개를 놓고 키우는데 벼룩도 있는 것 같아요.
빠른 답변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멀리서 질문을 주시니 반갑고 놀랍네요. 미국에 사시는 교민분은 거리와 관계없이 질문을 주시면 최선을 다해 답변을 올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터마이트가 집에 들어 왔다는 것은 빨리 올바른 약으로 처리를 하셔야 더 이상 피해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LA 경우, 전문 페스트 콘트롤 회사에서 처리를 할 경우 약 1~2천불내외에서 터마이트 제거 공사를 해주고 있습니다. 일반일들이 하실수 있는 방법으로는 전문 페스트 콘트롤 회사에서 사용하는 전문가용 터미도어(Termidor)라는 물약을  1갤론의 물에 희석해서 터마이트 피해가 진행되는 곳에 뿌려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용법은 제가 동영상으로
www.pestkorea.com에 한국어로 설명하였으니, 쉽게 이해 하실수 있으실 겁니다.
또한 벼룩이 들어 왔으면 일단 애완동물의 몸에 붙은 벼룩을 죽여야 합니다. Petco라는 약을 뿌리면 목욕을 하면서 벼룩을 죽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벼룩이 오염된 주변은 벼룩의 성장을 억제하는 약성분(insect Growth Regulator)이 들어 있는 약을 쓰셔야 계속 번지는 현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벌레 문제가 계속 있으시면, 벌레박사 메일로 다시 anteaterpest@yahoo.com연락주시면 바로 답변드리겠습니다. .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