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틀란타 조선일보

   





주필 칼럼
김상진
추천도서
최재휴
빛과 소금
박승로
생각의 숲
신윤일
믿으며 살며
심호섭
의학칼럼
김정범
CPA 코너
박영권
통통통칼럼
오흥수
경희한방의료
김덕진

김종구의 경제코너 SBA 융자로 성공한 이야기 (15)

2008.05.07 19:53

chosun 조회 수:3152

신문발행일 2006-03-10 
||||1993 년에 뉴햄프셔 주에서 목수로 일하던 윌리암 화이트는 손가락 피부가 갈라지는 병에 걸려 고생하고 있었다. 수년동안 차가운 뉴잉글랜드의 겨울 날씨를 무릅쓰고 밖에서 일하느라 손가락 피부병에 걸려 치료제를 찾고 있었다. 다행이도 화이트는 틈이 있을 때마다 허브와 자연치료제 등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밀납과 올리브 오일을 섞어서 만든 자연 치료제를 피가 배어 나는 그의 손가락에 자주 바르는 동안 자연스럽게 연고 제조 회사가 그의 부엌에서 탄생되고 있었다.

" 그 연고는 매우 치료 효과가 좋아서 손가락 피부병에 걸린 모든 사람들에게 팔 수 있을 것 같았다." 라고 화이트 말하곤 했었는데 이는 얼마 지나지 않아 현실로 나타났다. 약간의 추가 조사와 연구 끝에 1995년 가을에 화이트는 뉴햄프셔 주 남쪽의 하드웨어 스토어를 통하여 연고를 팔기 시작하였다. 그 연고에 대한 반응은 매우 좋았지만 화이트는 도움이 필요했다. 연고 비즈니스는 친척과 친구들에게서 약간의 자금을 빌려 집에서 시작하였기 때문에 여러 가지 한계가 있어 SBA 에서 일하는 폴 보스웰을 찾아가 자문을 구하였다.
보스웰은" 우리는 화이트와의 여러 번의 미팅을 통해 마케팅, 제조, 회사 설립, 자금 흐름 등의 제반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였다." 고 말하며 " 우리는 화이트에게 회계사를 소개 시켜서 확고한 비즈니스 플랜을 작성하도록 유도하였다." 고 한다. 보스웰과 그의 동료들은 화이트가 $50,000 SBA  론을 받을 수 있도록 주선하기도 했다.

연고의 판매는 급격히 늘어나 뉴햄프셔 이외의 지역으로 확대되었다. 엄청난 노력에 약간의 행운도 더해져 화이트는 매출액의 향상과 아울러 제품의 종류도 다양화 할 수 있었다. 1999년에 화이트의 연고는 뉴욕에서 열린 트레이드 쇼에서 최고상을 수상하였다. 오늘날 화이트 연고 회사는 30가지 종류의 연고와 자연 치료제를 전 세계를 대상으로 판매하고 있다. 최근에는 화이트는 자연 향이 첨가된 비누도 판매하고 있다.

화이트는 처음 회사를 시작할 때 부터 비즈니스 운영 원칙을 마련했는 데 지금까지 그 원칙을 변함없이 지키고 있다. 그 원칙이란 이익의 7% 을 자선 단체에 기부하는 것이다. 화이트는 회사 시작이래 여러 가지 종류의 자선단체에 많은 기부를 하고 있으며 이러한 사회 공헌 정신은 직원 들에게도 적용되고 있다. 화이트 회사의 직원들에게는 무료 점심과 아울러 이익 분배 제도가 제공되고 있다. 화이트는 또한 모든 회사 제품은 자연원료로 만들어 지도록 하고 있다. 월남전 참전 용사인 화이트는 그가 비즈니스를 시작할 때 많은 도움을 준 SAB 에 보답하기 위해 자원 봉사자로 일하며 새로 비즈니스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조언하는 일을 하고 있다.

현재 화이트의 회사는 30 여명의 직원에 미국의 모든 주에 판매하는 중견회사가 되었다.  동사는 또 해외 수출도 활발히 전개하여 영국과 네델란드에도 상당히 많은 고객들을 확보하고 있어 영국의 해로드 백화점에서도 판매된다.

매출액이 연 3백만불에 이르지만 화이트는 아직 성공에 젖어 있지 않고 작은 실수에도 매우 주의하며 작은 실수가 모여 실패를 가져 온다는 정신으로 만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XE Login